Everyone talks about building a relationship with your customer. I think you build one with your employees first. I work through teams. It’s the only way I know how to work.
- Angela Ahrendts
모든 사람은 고객과의 관계를 잘 형성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나는 여러분에게 직원들과 먼저 친해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팀과 함께 일합니다. 이런 방식이 일하는 것을 배우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안젤라 아렌츠 (Angela Ahrendts) 기업인
애플 리테일 및 온라인스토어 부분 부사장으로 취임한 안젤라 아렌츠 전 버버리 최고경영자(CEO)는 팀워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리더다.
ReplyDelete아렌츠 부사장은 회의시간에도 자신의 말을 아끼면서 직원들 말을 더 듣기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버버리 재임시절 직원 수 만 명에게 감사 메일을 보내거나 전세계 매장과 사무소를 방문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 직원들과 소통해 존경받는 리더가 됐다.
아렌츠 부사장은 29세에 미국 패션회사 도나카란 인터내셔널 회장으로 부임했다. 이후 그는 1998년 미국 여성의류 브랜드 리즈 클레이본 부사장에 오르고 2006년부터 8년간 버버리 CEO로 일하면서 주가를 세배 이상 높였다. 특히 아렌츠는 버버리를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는 역할을 했다. 애플이 아렌츠를 영입한 것도 중국시장에서 사업 확대를 위한 수순이라는 분석도 나왔다.
아렌츠 부사장은 애플에서 6개월간 업무 파악을 마치고 지난 5월 1일 리테일 및 온라인스토어 부문 부사장으로 공식 출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