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more than things, have to be restored, renewed, revived, reclaimed, and redeemed. Never throw out anybody.
- Audrey Hepburn
사람들은 기회를 다시 줘야 하고 권리를 되찾아야 한다. 어느 누구도 버려져서는 안 된다.
- 오드리 헵번 (Audrey Hepburn | Audrey Kathleen Ruston) 영화배우
‘세기의 미녀’, ‘세기의 여배우’로 꼽히는 오드리 햅번은 1929년 벨기에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 어려운 환경으로 정규 교육을 받지 못했지만 타고난 미모와 영민함으로 배우세계에 발을 들여넣고 윌리엄 와일러 감독의 1953년 작품 ‘로마의 휴일’을 통해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했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그는 ‘티파니에서 아침을’ ‘마이 페어 레이디’ 등 다양한 명작을 남겼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혼은 그대 곁에’를 마지막으로 영화계를 떠난 그는 유니세프 친선대사로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지, 전쟁터, 전염병 지역을 가리지 않고 찾아가 빈곤 등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돌봤지만 노년에 연이은 무리한 활동으로 직장암 판정을 받고 1992년 세상을 떠났다. 그는 미모 뿐만이 아니라 선행으로 사후 2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으로 불리고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